국내외 주요 MMP사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앱 마케팅 서비스 지원 기대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KT그룹 디지털 광고회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성과 측정 및 어트리뷰션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와 공식 리퍼럴 파트너사 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플레이디는 한층 더 효과적인 앱마케팅 전략 제공 및 정교한 성과 분석이 가능해졌다.
에어브릿지는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자체 개발한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으로,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과 광고 기여도를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업계 개인정보 보호 트렌드가 강화되는 가운데 에어브릿지는 다각도의 분석으로 균형 잡힌 광고 성과 측정을 지원하며, 커머스, 금융, 게임 광고주에 특화된 마케팅 성과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의 유저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제공하여 모든 지면에서 일어난 광고 터치포인트와 전환을 한눈에 확인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에어브릿지 외에도 플레이디는 어트리뷰션 솔루션 분야 글로벌 점유율 1위 기업 ‘앱스플라이어’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맺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인 애드저스트에도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 인증을 완료한 ‘파트너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되어 있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이사는 “앱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주요 MMP(모바일 측정 파트너)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며, “MMP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보다 고도화된 앱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주의 모바일 앱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