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맨디 무어, 여성 건강 연구 자금 지원을 의회에 촉구하는 페렐렐 캠페인을 이끈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맨디 무어, 여성 건강 연구 자금 지원을 의회에 촉구하는 페렐렐 캠페인을 이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급진적인 신체 리터러시와 의학적으로 뒷받침되는 단계별 생식 지원의 새로운 시대를 정의하는 여성 건강 기업 페렐렐(Perelel)은 배우이자 싱어송라이터, 생식권 건강 옹호자이자 곧 세 아이의 엄마가 될 맨디 무어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인 <페렐렐 유니버스(Perelel Universe)>를 론칭했다.

캠페인은 여성 건강을 공평하게 대우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페렐렐 유니버스'에 여성들을 초대하고, 미국 국립보건원(NIH)을 통해 여성 건강 연구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금 지원을 확대하는 서명을 받아 의회가 오랜 성별 연구 격차를 해소할 것을 촉구한다.

맥킨지 보건 연구소는 2024년 보고서에서 NIH가 연간 예산의 약 10.8%만 여성 건강 연구에 지출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는 여성 신체의 복잡성을 간과하여 진단 지연, 덜 효과적인 의료 개입, 심지어 의과대학 커리큘럼의 한계로 이어지며, 여성은 매우 구체적인 요구를 해결하는 신뢰할 수 있는 자원과 포괄적인 치료를 더욱 절실히 필요로 하게 된다. 여성의 더 나은 미래는 보다 포괄적인 여성 건강 연구에 달려 있다고 판단한 페렐렐은 커뮤니티를 결집하여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페렐렐 유니버스는 감히 여성 건강을 위한 대안적 현실을 상상하며 다음과 같이 질문한다. 여성의 건강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진다면 어떨까요? 여성이 단지 숫자로만 느껴지지 않는다면 어떨까? 출산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임신 4기가 뒷전으로 밀려나지 않는다면 어떨까? “호르몬"이 나쁜 단어가 아니라면 어떨까? 우리가 산모를 돌본다면 어떨까? 페렐렐은 이러한 질문을 던지면서 현실을 적극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초대한다.

맨디 무어는 "여성 건강이 위기에 처한 것처럼 느껴지기 쉽다. 우리에게는 우리 모두를 위해 보다 공평한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가는 파트너와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함께 여성의 몸을 실제로 반영하는 연구와 모든 여성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현실을 만들 수 있으며, 이러한 사명을 수행하는 페렐렐을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월 페렐렐은 여성 건강 연구 격차를 해소하고 산전 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마기-여성연구소와 Good+ 재단에 천만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혁신적인 연구 자금 지원, 전체적 치료 이니셔티브 지원, 의료 격차 해소를 통해 여성 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의미 있는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페렐렐은 호르몬 건강에 대한 목표 지향적 접근 방식을 통해 치료와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주요 생애 단계에서 여성의 건강을 이해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지원하는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페렐렐의 공동 창립자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알렉스 테일러(Alex Taylor)는 “2024년이 되었지만 우리 몸은 여전히 부끄럽게도 간과되고 있다. 여성 건강은 여전히 자금이 부족하고 연구가 부족한 의학 분야이기 때문에 건강 솔루션은 여전히 획일적이며, 정보는 어디에나 있거나 기껏해야 조잡한 수준이다. 여성 건강에 대한 우리의 헌신이 비전을 행동으로 옮기는 페렐렐 유니버스에 온 것을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여성의 신체적 자율성, 중요한 접근성, 건강 형평성이 모두 위태로운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대화를 확대하고 더 나은 변화를 위해 우리가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페렐렐이 여성의 더 나은 미래를 상징하는 단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페렐은 백악관 젠더정책위원회와 협력하여 여성 건강 연구를 위한 120억 달러의 신규 자금 지원을 촉구하는 일부 의원 및 옹호자 그룹에 합류했다. 제품 측면에서는 더 나은 업계 표준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산전 지원 팩 SKU에 대한 클린 라벨 프로젝트의 Purity Award를 수상했으며, 3중 테스트를 통해 품질과 안전에 대한 페렐렐의 노력을 강조했다. 또한 페렐렐은 7월에 기존 15명으로 구성된 자문 패널에 래덤 토마스(Latham Thomas)와 시라 발로우(Shira Barlow, MS, RD)를 영입하여 의료 리더십 팀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페렐렐은 뉴욕 타임스에 광고를 게재하고 미국 전역에 광고판을 설치하여 여성 건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겠다는 의지를 확산하고 있다. 페렐렐은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 콘셉트를 탄(Tann)과 협력하여 개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