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야후 애드버타이징은 2억 5천만 명 이상의 미국 로그인 사용자로부터 얻은 동적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자사 최초의 풀스택 데이터 기반 광고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인 "야후 크리에이티브"를 발표했다.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고객 경험에 중점을 둔 이너베이트(Innervat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가 캠페인에 크리에이티브의 탁월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시장 출시와 동시에 프린세스 크루즈와 같은 브랜드와 글로벌 옴니채널 미디어 에이전시 어셈블리(Assembly)와 같은 에이전시들이 야후 DSP 전반에서 작동하며 다른 광고 기술 플랫폼과 상호 운용이 가능한 야후 크리에이티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 타기팅이 아이덴티티 변화에 적응함에 따라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개인화를 유지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프로그래매틱 기술은 타기팅과 아이덴티티의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빠르게 적응해 왔지만, 크리에이티브 도구의 진화는 더디게 진행되었다. 이러한 격차는 광고주들이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ROI를 최적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프로그래매틱 기술의 발전 속도를 크리에이티브 측면으로 가져와 정교한 AI와 데이터 원칙을 실시간 크리에이티브 개발에 적용한다. 또한 직접 소비자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야후의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활성화하여 역동적인 크리에이티브의 미래를 보장한다.
야후의 최고 수익 책임자인 엘리자베스 허브스트 브래디(Elizabeth Herbst-Brady)는"쿠키가 없는 오늘날의 환경에서는 역동적이고 관련성 있으며 매력적인 크리에이티브가 캠페인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AI, 데이터, 인간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광고주를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시대를 여는 주요 기술 발전의 산물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개인화 및 참여도를 높여 우수한 캠페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첨단 기술 및 데이터와 세계적 수준의 인재들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혁신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이 팀은 2023년에만 10,000개에 가까운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하는 등 대규모 성공을 거둔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풀 서비스 크리에이티브 팀의 전문성과 첨단 크리에이티브 기술 및 데이터 역량을 결합하여 광고주에게 확장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야후 크리에이티브의 부사장 겸 책임자인 토니 젬마는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업계에서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적인 발전을 상징한다."라고 말했다. "이너베이트의 최첨단 기술과 우리의 강력한 데이터 및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크리에이티브의 잠재력을 혁신하고 광고주에게 우수한 결과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CTV, 모바일, 디스플레이, DOOH 등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솔루션으로,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고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인터랙티브 저작을 지원하여 광고주가 더욱 매력적이고 복잡한 동적 콘텐츠를 디자인하여 탁월한 참여도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셈블리의 프로그래매틱 담당 부사장 잭 폴리티스(Jack Politis)는 "야후 크리에이티브의 개발은 프로그래매틱 광고에서 크리에이티브가 주목받기 위한 야후의 노력의 연장선상에 있는 흥미로운 결과물이다. 동적 풀스택 기능을 DSP에 통합하는 동시에 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강력한 자사 데이터 세트에 의사 결정을 연계하여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전망이 된다."라고 말했다.
프린세스 크루즈(Princess Cruises)의 통합 마케팅 및 미디어 기획 담당 부사장인 마리 리는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우리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파트너이다."라며 "야후의 첨단 기술 및 타기팅과 야후 크리에이티브의 결합은 우리가 디지털 마케팅의 힘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우리의 상징적인 브랜드에 대한 수요를 유도하는 데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야후 크리에이티브는 야후 DSP와 연결되어 있지만, 다른 DSP나 미디어 구매 플랫폼을 사용하는 광고주들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