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이 증가한다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이 증가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5.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광고주들은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도 측정, 결제 모델 및 모범 사례에 대한 지침을 찾고 있다고 IAB 오스트레일리아는 밝혔다.

호주에서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 채널을 사용하는 광고주와 에이전시의 89%가 내년에 투자를 유지하거나 늘릴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또한, IAB 오스트레일리아의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 (Affiliate and Partnership Marketing) 보고서에 따르면 업계가 성장함에 따라 마케터들은 측정, 추적, 효과, 결제 모델 및 모범 사례에 대한 더 많은 지침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IAB Australia
출처 IAB Australia

응답자의 60% 이상이 현재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이 비즈니스에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답했다. 응답자들은 구글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의 변화와 마케팅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경제적 영향이 주요 도전 과제라고 답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 보고서는 에이전시, 브랜드, 퍼블리셔 및 제휴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이 보고서는 오늘 시드니에서 열리는 연례 IAB 오스트레일리아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 서밋에서 발표됐다.

IAB 오스트레일리아의 CEO인 가이 로이(Gai Le Roy)는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 산업이 발전하고 확장됨에 따라 증가하는 투자의 효과에 대한 측정과 면밀한 조사가 계속될 것이다. 업계가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모범 사례 지침과 권장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보고서의 다른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광고주들은 다양한 제휴 옵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보상 모델과 콘텐츠 프로모션이 가장 가치 있는 서비스로 간주된다. 콘텐츠는 가장 많은 브랜드가 사용하는 방법이다.
  • 일부 플랫폼과 브랜드에서 혼합 결제 모델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응답자의 88%가 항상 또는 자주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답해 여전히 최종 클릭에 대한 수수료 지급이 주요 어트리뷰션 모델로 사용되고 있다. 응답자의 23%만이 맞춤 어트리뷰션 방식으로, 11%만이 첫 번째 클릭으로 수수료를 지불했다.
출처 IAB Australia
출처 IAB Australia
  • 리테일과 패션은 광고주와 퍼블리셔 모두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위 두 가지 산업이다.
출처 IAB Australia
출처 IAB Australia

IAB 제휴 마케팅 워킹 그룹은 IAB 제휴 마케팅 워킹 그룹은 제휴 마케팅 지식 시리즈, 제휴 파트너십 추적 가이드, 커미션 검증: 추천 사례,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제휴 마케팅 속성 탐색 등 마케터와 에이전시에 지침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리소스를 개발했다. 그룹은 올해 추가 규정 준수 및 투명성 지침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는 업계 양측, 즉 에이전시와 광고주, 제휴 퍼블리셔와 파트너의 경험과 계획을 알아보기 위해 IAB 호주 제휴 마케팅 실무 그룹에서 2025년 3월에 기획 및 진행되었다.  호주에서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74명의 업계 참여자와 66명의 퍼블리셔 또는 파트너 업계 참여자로부터 응답을 수집했다.

제휴 및 파트너십 마케팅 그룹에는 애프터페이, 아 미디어(Are Media), 캐시리워드, 커미션 팩토리, 임팩트닷컴, 뉴스코퍼레이션 오스트레일리아, 파트너라이즈, 라쿠텐, 스킴링크스, 실버빈, 퓨처, 네귄디지털(neguin.digital)의 대표자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