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센서스와이드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 주인의 60%가 고양이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는 데이트하지 않는다. 그래서 최근 링스(Lynx)와 롤라 멀렌로우는 '링스 위드 캣닙(Lynx with Catnip)'을 소개했다. 이는 고양이에게 거부할 수 없는 향인 캣닙이 주입된 최초의 바디 향수이다.
제품 데모만큼 스스로 판매되는 것은 없다. 그리고 대담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의 세계에서 링스는 정말 특별한 것을 만들어냈다.
링스는 자사 제품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대담한 옥외광고를 론칭했다. 캣닙이 함유된 최초의 바디 향수인 '링스 위드 캣닙'을 선보이기 위해 고양이 커뮤니티와 뿌리 깊은 인연이 있는 크리스탈 팰리스 공원을 인수했다. 내셔널 캣 클럽(National Cat Club)의 발상지이자 수년 동안 많은 고양이 군집이 서식했던 이곳은 이 독특한 활동을 위한 완벽한 장소였다. 이 독특한 OOH 스턴트는 단순히 눈에 띄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고양이라는 타깃을 끌어들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일반적인 아이 캔디 광고를 넘어, 이 광고판에는 향기를 분사하는 장치를 설치하여 고양이 방문객들이 직접 향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결과는? 호기심 많은 고양이들이 몰려들어 링스의 새로운 향이 사람뿐만 아니라 고양이 친구들에게도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라는 것을 단번에 증명했다.
LOLA 멀렌로우의 크리에이티브 총괄 디렉터 토마스 오스틸리아(Tomás Ostiglia)는 "링스 위드 캣닙과 같은 강력한 아이디어는 영상, OOH 활동, 오디오, 게릴라 전술, 소셜 미디어 등 수많은 방법으로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예상치 못한 실행을 앞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스턴트에 관한 것이 아니다. 고양이가 당신을 좋아하지 않으면 큰일 난다는 약속이 담겨 있다. 이제 링스 위드 캣닙을 통해 사람들은 확률을 극복하고 가장 어려운 승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갖게 되었다.
AXE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캐롤라인 그레고리(Caroline Gregory)는 "링스는 항상 가장 순수한 형태의 매력을 추구해 왔으며, 이번 활성화는 그 아이디어를 예상치 못한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실현했다."라고 말다.
한편, 캣닙은 고양이를 위한 자연의 사랑의 묘약이다. 박하과 식물인 캣닙에는 고양이 페로몬을 모방하는 화합물인 네페탈락톤이 함유되어 있어 고양이가 즉시 캣닙에 끌린다. 이제 처음으로 이 성분이 고급 향수로 만들어졌다. 이제 아무리 사나운 고양이도 발밑에 뒹굴게 할 만큼 매력적인 향기가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