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 굿데이터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한국광고주협회, 굿데이터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5.05.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성 지수 등 콘텐츠 빅데이터 분석 기업 굿데이터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시청률과 화제성 통합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효과 평가 및 예측 모델 개발 ▲방송프로그램 방영 전 브랜드 사전 광고 적합도 예측 시스템 개발 ▲출연자 화제성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주의 광고모델 선정 지원 등 공동 추진
회원사의 효율적인 광고 전략 수립 지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 한국광고주협회 노승만 회장 (왼쪽부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 한국광고주협회 노승만 회장 (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한국광고주협회(회장 노승만)는 5월 22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과 TV 및 OTT 콘텐츠의 광고효과 분석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고주협회는 방송 콘텐츠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시청률 조사의 한계를 보완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방송프로그램 분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검색반응조사와 화제성 등 빅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광고효과 평가 및 예측모델을 개발해 회원사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고주협회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시청률과 화제성 통합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효과 평가 및 예측 모델 개발 ▲방송프로그램 방영 전 브랜드 사전 광고 적합도 예측 시스템 개발 ▲출연자 화제성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주의 광고모델 선정 지원 등 연구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노승만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회원사가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향후에도 회원사의 효과적인 브랜딩을 지원하기 위한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순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대표는 “광고주의 니즈와 즉각적인 피드백을 반영하여 질적으로 완성도 높은 광고효과 측정 모델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화제성 빅데이터 ▲방송 콘텐츠와 광고/PPL 연관 검색량 ▲MMI(메타 정보 기반 콘텐츠 영향력 지수) ▲FUNdex(펀덱스, 드라마 재미강도 지수) 등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2024년부터 한국광고주협회에 주간 <펀덱스 리포트>를 포함한 주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